국민신문고 신청안내
일반적인 민원관련 문의사항을 상담하는 「군정에바란다」는 국민신문고와 통합되었으며, 홈페이지 로그인 없이 국민신문고 본인 인증을 통해 글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.아래 국민신문고 신청방법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
1. 소통참여 - 군정에바란다 - 제안신청
소통참여 메뉴의 군정에 바란다 안의 제안신청을 클릭합니다.

2.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안내 - 동의 체크
제안신청페이지 안에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동의를 체크합니다.

3. 신청인 본인인증 클릭
신청인 본인인증 버튼을 클릭합니다.

4. 인증방법 선택(휴대폰 인증하기)
휴대폰 인증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합니다.

5. 통신사 선택 및 개인정보동의(4항목) 체크 후 시작하기
새로운 팝업창에서 이용중인 통신사를 선택후 개인정보동의 4가지 항목을 체크하고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.

6. 문자인증 및 입력정보 확인
문자인증 및 입력정보를 확인합니다.

7. 인증번호 6자리 입력
휴대폰으로 받은 인증번호를 입력하여 확인을 합니다.

8. 신청인 확인 후 다음 메뉴 이동
휴대폰 인증이 완료되면 기존의 신청창에 신청인의 이름이 자동등록이 됩니다. 다음버튼을 눌러 진행합니다.

9. 신청인 기본정보 입력 후 확인
신청인의 기본정보를 입력하신 후 다음버튼을 눌러 계속 진행합니다.


10. 민원 내용 작성
민원 내용을 작성합니다.

11. 민원공개여부 설정 후 신청
작성한 민원 내용 공개여부를 확인하신 후 신청버튼을 눌러 다시한번 확인 후 진행합니다.
※ 신청자가 공개에 동의시 군 홈페이지 등에 민원 내용이 공개될 수 있습니다.


12. 민원신청 완료

13. 접수한 민원내역 확인
소통참여 메뉴의 군정에 바란다 안의 나의제안 메뉴를 클릭합니다.
휴대폰 인증절차는 위의 5번 ~ 7번 과정을 참조하시면 됩니다.

휴대폰인증이 마무리 되면 등록한 게시글 클릭시 신청인 입력사항, 민원 신청내용, 처리기관 정보를 확인 가능합니다.

이 누리집은 대한민국 공식 전자정부 누리집입니다.


